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티웨이항공x청년 밋업(MEET-UP) 성황리 개최
  • 작성일시2024/09/06 15:56
  • 조회수497
한국항공협회(회장직무대행 박종흠)는 지난 29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한 ‘티웨이항공x청년 밋업(MEET-UP)’ 행사가 온·오프라인 참여자 약 780여명의 항공일자리 구직자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항공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서울창업허브 M+ 커뮤니티홀에서 개최된 이번 밋업은 올해 세 번째 진행된 항공사-구직자 간의 소통의 장 행사로, 국토교통부 신윤근 항공정책과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한국항공협회 박종흠 상근부회장, 티웨이항공 윤성범 경영지원담당 상무, 국토교통부 나준영 장관청년보좌역, 한국공항공사 이진세 지역상생협력부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티웨이항공 x 청년 밋업 행사를 더욱 빛냈다.

티웨이항공 x 청년 밋업(MEET-UP)은 인사담당자가 회사 비전, 인재상 등을 소개하는 채용설명회와 항공정비, 객실승무, 운항승무, 운항관리, 일반직무 현직자가 전하는 직무 이야기 및 구직자와 소통하는 직무 Talk 콘서트로 구성되었다. 유럽 하늘길 확장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 도약하는 티웨이항공의 채용정보 및 각 직무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 듣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 이번 밋업 행사로 항공분야 일자리 창출에 유의미한 성과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 밋업

‘더 멋진 변화의 시작’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건 티웨이항공의 김승하 인사관리팀장은 인사말에서 “티웨이항공과 시작하는 ‘더 멋진 변화의 시작’처럼, 참가자들의 삶에 있어서 더 멋진 변화가 항공사 x 청년 밋업 행사를 통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티웨이항공 인사관리팀 김승하 팀장은 구직자들에게 도전의 가치, 창의적 인재, 열린 마음을 기반으로 한 소통, 국제적 유머감각 등의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약 120명의 현장 참여자를 신청 받았으며,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진행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행사 진행을 통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구직자들과도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티웨이항공x청년 밋업(MEET-UP)’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