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2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공동운영기관 실무협의 회의 개최
  • 작성일시2022/02/10 17:51
  • 조회수226
2022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공동운영기관 실무협의 회의 개최
사진설명(왼쪽부터) : 한국항공협회 총괄본부장 김광옥, KAC ESG경영부장 최미원, IIAC ESG경영팀장 조종호

항공일자리 취업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28(금), 체계적인 센터 운영과 실효성 있는 취업지원을 위해 공동운영기관 실무협의 회의를 개최했다.

센터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며 한국항공협회,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공동센터장(협회 총괄본부장 김광옥, KAC ESG경영부장 최미원, IIAC ESG경영팀장 조종호)이 한자리에 모여 항공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논의를 하였다.

지난 ’21년도에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산업 분야 취업시장 불황 속에서도 구직자들을 위해 진행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분석하여 ’22년도에 개선사항을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였다.

또한, 장기적인 로드맵을 설정하여 다양한 지자체 및 대학·기관(업)과 협력을 통한 일자리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센터는 ’18년 9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개소 후, ’21년 8월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에 추가 개소하여 구직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저극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