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와 함께한 항공일자리 취업상담
  • 작성일시2022/07/20 09:23
  • 조회수1,104
드론·UAM 박람회와 함께한 항공일자리 취업상담 01 드론·UAM 박람회와 함께한 항공일자리 취업상담 02
□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이하 항공일자리센터)는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고 국토부·국방부·산림청·소방청 등 국가기관과 국내 주요 대기업이 참가한 행사로, ‘드론․UAM(도심항공교통)과 함께 여는 역동적인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 이날 항공일자리센터는 항공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상담’을 실시했다. 총 5개의 항공분야(▴드론분야 ▴UAM분야 ▴항공조종분야 ▴항공정비분야 ▴객실승무분야)의 현직자 멘토*와 직접 대면상담하면서 현재 항공시장의 정보를 얻고 미래 진로에 대한 조언을 얻었다.

* 현직자 멘토 참여기업(관) : ▴드로제 ▴디아이엘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인천 등

□ 이에 취업상담에 멘티로 참여한 김 군은 “현재 고민 많이 하고 심란한 시기였는데 덕분에 많은 도움 되고 용기를 얻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정부의 일자리 로드맵 및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항공협회·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취업지원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