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항공일자리센터, 권역별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TF) 구성 및 회의 개최
  • 작성일시2022/09/26 14:59
  • 조회수1,283

경상·제주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8.19, 신라대)

 충청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8.31, 오송역)

 경상·제주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8.19, 신라대)

충청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8.31, 오송역) 

 전라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9.14, 광주공항)

 강원·수도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9.31, 항공협회)

 전라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9.14, 광주공항)

 강원·수도권 항공일자리 학계 협의체(9.31, 항공협회)



□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이하 센터)는 항공 분야 청년구직자의 Needs와 Wants 파악 및 항공 분야 취업지원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로 항공일자리 관련 학계 협의체(이하 학계 협의체)를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공동운영 :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4개 기관)

□ 센터는 경상권·제주권 학계 협의체 구성 및 회의 개최(8.19)를 시작으로, 충청권(8.31), 전라권(9.14) 및 수도권·강원권(9.23) 등 각 권역별로 학계 협의체를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하였다.

□ 협의체에는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김광옥 센터장(한국항공협회 총괄본부장)을 비롯한 센터(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포함) 관계자들과 함께 국내 항공산업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지역별 대표 대학의 교수 등 학계 전문가와 취업지원 담당자들이 참가하였다.

□ 협의체 구성원들은 청년구직자의 항공일자리 분야 정책 참여 및 취업지원 확대 기반 조성 등 취업지원 거버넌스 기능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논의를 펼쳤다.

□ 또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다시 개최되는 2022 항공산업 JOB FAIR의 추진사항을 논의하고, 청년구직자들에게 실효성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도 하였다.

□ 앞으로 센터와 학계는 권역별 협의체의 정례적 운영을 통해 ▴ 항공 산업 채용정보 및 주요 이슈 교류 ▴ 취업 관련 행사 공유 ▴ 청년 구직자 취업 기회 확대 ▴ 관·학 간 긴밀한 협력 등 항공일자리 취업지원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 032-741-34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